라이프로그


대만 여행기 둘째날! 11월 19일 4부(with Nikon 5700) 2005년 대만

대만에는 오토바이 전용 도로가 있을 정도로 오토바이가 많다. 그러나 그들 모두 헬멧을 착용한다는 사실에 적잖이 놀랐다. 3일 동안 수많은 오토바이를 봤지만 헬멧을 쓰지 않은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
주차장에 세워진 오토바이를 보면 우리 나라에 있는 어지간한 오토바이 판매점보다 더 많은 오토바이가 서 있다.
우리는 다시 타이베이로 돌아와 중정기념당을 방문했다. 여기는 입구.
대만에서 영웅으로 받드는 장개석을 위한 타이완의 대표적인 기념물인 중정기념당에는 25톤짜리 장개석 총통 동상이 본 건물로부터 도시를 바라보고 있다.
이것은 중정기념당에서 본 모습으로, 양측에 두 개의 고전적 건물이 있는데 각각 국립극장과 콘서트홀이다.
이것은 입구에서 중정기념당을 바라볼 때 오른쪽에 있는 건물이고,
이것은 입구에서 중정기념당을 바라볼 때 왼쪽에 있는 건물이다. 두 건물 사이의 관장은 특별한 축제일에 모임의 장소로 활용되는데 운 좋게도 이날 특별한 축제가 열리고 있었다.
고적대 연주 대회도 열렸는데 정확한 행사명은 모른다.
가장 먼저 본 팀인데 끝까지 보지 않아 어떤 상을 받았는지는 모르겠다.
소녀들의 모습도 보였는데 고적대와는 별도로 공연을 했다. 그녀들은 날도 추운데 얇은 옷을 입고 오래 기다리느라 꽤 고생했다.
"고생"하면 이들을 빼놓을 수 없다. 군을 홍보하기 위해 마치 마네킹처럼 서 있던 사람들인데 산소통을 메고 있는 사람과 수영바지만 입고 있는 사람은 보기에도 부담스러울 정도였다. 얼마나 무겁고, 얼마나 추울까... -_-;;; 홍보도 좋지만 사람 잡겠다.
여기저기를 둘러보다 중정기념당 안으로 들어갔다.
이 동상이 바로 25톤짜리 장개석 총통의 동상이다. 크기가 와닿지 않는다면 아래 사진을 보면 된다.
여기서 우리는 또하나의 생각지 못한 행운을 만났다. 한 시간마다 이루어지는 교대식을 본 것이다! 이 사진은 교대가 이루어지기 전 총 다섯 명의 사람이 동상을 보며 교대를 하겠다는 의미를 담은 경례를 하는 모습이다. 한 사람은 왼쪽에서 두 번째 사람에 가려 보이지 않는다.
교대식을 하기 위해 가장 먼저 세 사람이 등장해 동상 앞으로 간다. (위의 다섯 명이 서 있는 사진은 이보다 뒤의 사진이다.)
동상을 바라본 채로 움직이지 않는 이들은 조금전까지 동상을 지키던 이들이다. 새로 온 두 사람은 교대를 하러 이동한다. 위의 사진에서 갑자기 사람 수가 차이나는 것은 서 있던 두 사람이 교대를 하기 위해 오는 과정이 생략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 과정은 동영상으로 찍었는데 나중에 따로 올릴까 한다.
아무튼 움직이는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따라가보자.
움직이는 두 사람의 모습은 거울과도 같이 정말 똑같다.
팔과 다리의 각도는 진정 예술.
자리에서도 바로 올라가지 않고 맞은편에 있는 사람을 바라보며 서로의 행동을 맞춘다.
다리 하나 올리고~
잠시 후 차렷 자세를 한 뒤,
맞은편에 서 있는 사람을 보며 경례를 한다. 교대는 끝났으나 교대식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나머지 세 사람은 이제 무엇을 하느냐?
엘리베이터 입구까지 세 사람은 교대를 하는 이들과 똑같은 모습으로 이동한다. -_-;;;


교대식까지 본 우리는 그 다음 여행지인 타이베이101빌딩(타이베이국제금융센터)을 보러 갔다. 사진 왼편에 보이는 건물로 지상101층, 지하5층, 총 508미터로 아직까지는 세계 최고의 높이를 자랑한다. 높이 외에도 세계 최고 기록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 있는데 바로 초고속 엘리베이터이다. 기네스북에 ‘세계에서 가장 빠른 엘리베이터’로 공식 인정 받은 이 엘리베이터의 속도는 무려 분속 1000m이다.
다음 여행기에서는 이 101층을 구경하자.



덧글

  • 사스미 2005/11/28 00:52 #

    오오!! 다음편도 기대되요!!
    나도 대만 가보고 싶어~~
  • 쑤그리 2005/11/28 08:25 #

    헐~ 방금 여행뽐뿌에 관한 글 쓰고 왔는데..
    이런.. 바로 뽐뿌를 하시다니.. ㅠㅠ
  • 뽀스 2005/11/28 09:18 #

    대만남자가 잘생겼든가요?
    울 나라 남자가 잘생겼든가요?
    예를 들어서 뽀스이거나? 대남남자거나? ㅋㅋㅋ
  • 윌리 2005/11/28 10:37 #

    대만 뿐이 아니랍니다. 동남아나 중국, 일본 어디를 가든 모터사이클은 당당한 교통수단으로 대접 받고 있지요. 우리나라만 바이크를 보는 시각도 나쁘고 법체계도 미비하여 무면허, 불법이 많은 거랍니다.
  • 블루 2005/11/28 10:56 #

    사스미>> 저녁에 올려줄게 기다려~ 히히
    쑤그리님>> 흐흐흐 지르시는 겁니다!
    뽀스님>> 옆모습이 원빈과 맞먹는 남정네를 봤습니다. 잘생긴 사람이 많아서 대만에서 살까를 잠시 고민했습니다. 음... 뽀스님과 원빈이라고 생각하시면 제가 누구를 선택할까요? -_-;;;
    윌리님>> 저도 이번에 바이크에 대한 생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
  • 소환 2005/11/28 14:09 #

    오오~ 교대식 하는 남자 중에 잘생긴 남자 있었던거 아냐? 사진 보니까 웃긴다..흐흐..
    얼른 다음편 올려주삼~~
  • 블루 2005/11/28 17:03 #

    얼굴은 자세히 안 보여. 히힛~
    다음 편은 저녁에 올려주마.
  • NARu 2005/11/30 23:32 #

    우리나라는 헬멧 쓴 사람을 찾아보기 힘든데.ㅋ
    걷는 포즈가 좀 웃기게 잡혀씀..꺄하하하하
  • 블루 2005/12/01 15:23 #

    걷는 포즈 실제로 봐도 웃겨. 흐흐
※ 이 포스트는 더 이상 덧글을 남길 수 없습니다.


skin by mater